문화뉴스
광주광역시 서구문화원에서 알려드리는 다양한 문화뉴스 입니다.
광주광역시서구문화원에서는 광주, 전남의 문화예술계의 다양한 소식과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아름다운 글로 된 시를 한 번 낭송해 보실래요.”
광주서구문화원(원장 정인서)은 오는 5월 17일(금)까지 제21회 전국애송시낭송대회 예선 접수를 진행한다.
전국 애송시 낭송대회는 광주 서구문화원에서 21회째 운영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아름다운 우리말과 좋은 시 낭송 문화를 보급하여 시민들의 정서 함양 및 시 낭송 인구의 문화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예선과 본선 총 2회에 걸친 심사로 진행된다. △예선 접수는 전국대회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를 제외한 시 낭송에 관심 있는 전국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1부와 애송시 낭송 녹음파일 · 낭송시(등단 시인의 시) 원문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예선 심사를 통해 5월 24일(금) 본선 진출자 발표가 이뤄진다.
△본선은 오는 6월 18일(화) 예선 합격자를 대상으로 빛고을국악전수관 공연장에서 현장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배출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상장 ·시 낭송가 인증서, 금상 1명은 50만 원과 상장·시 낭송가 인증서, 은상 2명에게는 1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어 동상과 장려상에도 각각 부상과 상장을 수여한다.
서구문화원 정인서 원장은 “광주서구문화원은 전국 애송시 낭송대회를 통해 매회 30여 명 이상의 수상자 배출로 시문학 및 문화적 위상을 높여 시민들의 문화 향유를 돕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예술 행사를 매년 마련해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본 대회 관련 신청 자료는 광주서구문화원(www.gjsgcc.or.kr)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게시되어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유선전화(062.681.4147)로 하면 된다.